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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초대형 SUV 트래버스 리뷰 2부 - 성능과 주행(퍼포먼스) 본문
쉐보레 트래버스는 강인한 3.6리터 6기통 엔진과 5-링크 멀티 서스펜션 적용으로 강력한 파워와 우아한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주행모드와 견인장치 지원으로 카라반 혹은 이동식 짐을 끌고 다닐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쉐보레 초대형 SUV 트래버스의 성능과 안전장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팰리세이드보다 크다! 초대형 SUV 쉐보레 트래버스 - 외관, 내부, 편의사양부터 옵션 그리고 가격까지 살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ji5agUxHelc&t=866s
트래버스는 커다란 덩치만큼이나 강력한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에 9단 자동변속기를 물렸습니다.
거기에 5-링크 멀티 서스펜션으로 SUV 답지 않은 우아한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프레임바디보다 모노코크에 멀티링크가 있는 SUV를 더 높게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가솔린엔진임에도 3600cc에 6기통 직분사라 그런지 무려 314마력에 36.8토크를 뿜어 줍니다.
그럼에도 연비는 8.3km/l라니 놀랍지 않을 수 없습니다.
(8.3km/l 라는 연비는 좋다고 볼 수 없지만 3600cc에 가솔린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상당히 준수한 연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 기아에서는 8단 자동 변속기가 들어가는데 쉐보레 트래버스는 9단 변속기가 들어갑니다.
단수가 높을수록 부드러운 변속 질감과 연비효율이 좋아지는 반면에 무겁고 차값이 상승한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변속기가 가격에 비해 좀 싼티가 나네요..)
설명은 거창하게 해놨지만 사실 현대, 기아 상시사륜(AWD)이 있는 자동차에는 기본적으로 존재하는 기능들입니다.
(ECO 모드와 스포츠 모드가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별도의 견인, 운반 모드가 있다는 점이 신박하긴 합니다.
차체 자세 제어 장치는 현대 포터, 기아 봉고에도 들어가는 아주 기본적인 안전 장치라 설명할 것도 없어서 패스합니다.
트레일러 히치 가이드라인, 히치 뷰 모니터링이란 기능이 상당히 새롭습니다.
한국에는 미국같이 카라반이나 트레일러를 잘 사용하지 않아서 이런 기능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잘 먹힐까 싶습니다만, 카라반이나 트레일러를 사용하는 특정 소비층에게는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캠핑족들이 충분히 많긴 하니까요.
이상으로 쉐보레 트래버스 성능과 주행을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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