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 시간 늘리는 법 - 배터리 최적화 세팅 본문

IT, 생활 정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 시간 늘리는 법 - 배터리 최적화 세팅

인포센스_ 2020. 10. 25. 10:29
반응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배터리 최적화 세팅 방법이 있다는 법을 아는 분들이 생각외로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 분들을 위해 배터리 사용량을 늘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쓰는 법! - 몰라서 못 쓰는 배터리 절약 기능
www.youtube.com/watch?v=9pOHp_hhS0U


1. 스마트폰 환경설정에 들어가 디스플레이에 들어갑니다.

2. 테마를 다크 모드로 설정해 주고 밝기 최적화를 사용중으로 바꿔 줍니다.

대부분의 갤럭시 스마트폰은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OLED 디스플레이는 각 소자가 발광을 하기 때문에 다크 테마로 화면을 검정으로 바꿔주면 각 소자가 발광하지 않게 되어 배터리 사용량을 늘려줍니다.|
(한 마디로 검정색은 각 소자의 형광등을 꺼 준다는 의미로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OLED 디스플레이가 아닌 LCD 디스플레이 같은 경우는 효과가 없음을 알립니다.

또한 밝기를 최적화해주면 어두운 곳에서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어둡게 해주어 배터리 소모를 줄여줍니다.

3. 환경설정에서 디바이스 케어로 들어갑니다.

4. 배터리 부분을 터치해서 세부항목으로 들어갑니다.

5. 배터리 관리 모드에 들어갑니다.

6. 배터리 관리 모드에서 최적화 모드를 선택해주고 자동 절전 모드를 켜줍니다.

여기서 최적화 모드란 고성능 모드와는 다르게 스마트폰의 성능을 적절히 유지하여 배터리 소모를 유기적으로 바꿔준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여기에 자동절전모드까지 사용해주면 사용자의 사용패턴에 따라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해줌으로써 배터리 소모를 줄여 오랫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끝!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