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멈추거나 블루스크린이 뜬다?? - 이벤트 뷰어로 포맷하지 않고 고쳐보기 본문

IT, 생활 정보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멈추거나 블루스크린이 뜬다?? - 이벤트 뷰어로 포맷하지 않고 고쳐보기

인포센스_ 2021. 5. 15. 18:18
반응형

중대한 오류가 생기지 않고 단순 포맷으로 컴퓨터를 고치는 건 실력이 형편없기 때문입니다.

하드웨어든 소프트웨어든 고장난 부분만 고쳐 쓰는 것이 진정한 엔지니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보통 컴퓨터 수리기사들이 와서 한다는 말이 포맷한다고 하는데 이런 분들은 거르면 되겠습니다.)

컴퓨터가 갑자기 느려지거나 멈추거나 블루스크린이 떴을 때 컴퓨터의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를 확인하려면 이벤트 뷰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벤트 뷰어는 PC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부분을 총괄적으로 기록해 놓은 어플리케이션으로 문제가 있을 경우 기록으로 남겨놓습니다.

1. 시작 오른쪽 검색 창에 이벤트 뷰어를 검색해 실행합니다.

2. 실행후 잠시 기다리면 위험, 오류, 경고, 정보, 감사 성공, 감사 실패가 나오는데 여기서 오류와 경고 기록을 보고 문제점을 하나씩 소거시켜 시스템을 정상화 하면 되겠습니다.

3. 위험, 오류, 경고 순으로 시스템 오류를 야기 시키기 때문에 현재 위험은 없고 오류기록이 몇개 있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 오류 항목을 더블클릭하면 이벤트 속성 창이 뜨면어 어떤 문제인지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파란색 드래그한 문장을 복사해 구글 검색으로 해결해 봅시다.

5. 구글 검색을 통해 누군가 해결해 놓은 기록을 토대로 오류를 해결한다.
(윈도우 오류같은 경우 경우의 수가 수만가지가 되기 때문에 구글 검색을 통해 알아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오류와 경고 기록이 있다고 해서 PC에 심각할 정도의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윈도우 10의 기능상의 버그도 있을 수 있고 여러 이유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끝!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