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2020 레이 신형을 알아보자! 2부 - 레이의 실내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 살펴보기 본문
레이는 예쁜 외관 못지 않게 실내 디자인도 상당히 아기자기하고 이쁩니다.
실내 디자인을 보면 전체적으로 곡선을 살린 원형디자인을 채용해서 여성운전자를 어필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현실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현실이죠.
여성들은 레이보고 다마스가 연상돼 배달차 느낌이 들어 모닝을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지금부터 경차 레이의 실내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살펴보겠습니다.
기아 2020 레이 리뷰 3부 (실내) - 강화된 멀티미디어 성능
www.youtube.com/watch?v=NmemX0sT1R8
실내 정면 샷입니다.
경차라서 가로폭이 좁은 건 어쩔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서 기어봉을 위로 올리고 공조장치 버튼을 원형으로 만듦으로써 오른팔 쪽의 공간을 최대한 확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조수석 정면에 수납공간을 만들어서 언제든지 편리하게 물건을 넣고 꺼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문 손잡이가 오픈형이 아니라 수납형으로 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이나 지갑을 넣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 기아의 가장 큰 장점중의 하나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국내 최대의 네비게이션 회사를 운용하고 있어서 국산차, 수입차 통틀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네비를 제공해줍니다.
모니터 왼쪽 세로로 버튼을 배치함으로써 운전석 쪽에서 빠르게 조작을 할 수 있고 비대칭형 좌, 우 송풍구는 레이의 실내공간을 극대화한 디자인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 덕분에 대화면 모니터가 장착될 수 있는 것이지요.
(현대, 기아에서 돈을 받아쳐먹어서 이렇게 좋게 평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저는 현대 기아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세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테슬라 빼고;)
(솔직히 테슬라는.. 사기잖아...)
기어봉 위치를 위로 올려서 중앙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이하면 경차답지 않은 실내공간을 자랑합니다.
경차 규격의 극한까지 뽑아낸 디자인 덕분인데
이런 공간이 나올 수 있는 이유는 레이의 트렁크까지 활용했기 때문입니다.
단점으로는 의자를 접지 않으면 트렁크 공간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지요.
기아 2020 레이 리뷰 4부 (공간, 안전, 편의) - 경차 최대의 실내 공간, 다마스와 비교불가 첨단 안전 장치, 엄청난 수납 공간
www.youtube.com/watch?v=RDhCfGyxxzE&t=9s
레이의 또다른 큰 장점 중에 하나가...중간에 B필러(기둥)가 없다는 겁니다.
(이거 제가 제일 좋아하는 레이의 특장점 ㅋㅋ)
그래서 큰 짐이나 물건을 싣거나 뺄 때 너무나도 편리한 기능입니다.
(사람이 타고 내릴 때도 편합니다. 솔직히;;)
지상고가 높으니 미니자전거를 실을 수 있고 180도 폴딩을 활용해서 골프백이나 각종 짐, 보드 장비를 실을 수 있습니다.
(모닝은 이런게 안되니까 정말.. 짐을 싣기에 한계를 드러내죠. 이게 레이의 장점입니다.)
레이의 또 다른 큰 장점은 이것 저것 자잘한 수납공간을 넣어놨다는 점입니다.
센터 콘솔 중간에 작은 수납공간을 넣어서 작은 물건들을 넣을 수 있고요.
화물차에서나 봤던 루프콘솔이 있어서 책이나 서류, 그리고 태블릿 노트북 같은 것들을 넣을 수 있습니다.
(아.. 이것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짜잔! 조수석 의자 밑에도 수납공간이 있다는 거! ㅋㅋ
그리고 뒷좌석 바닥에 신발을 넣을 수 있는 공간까지 만들어 놨습니다!
이렇게 레이의 실내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