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2020 레이 신형을 알아보자! 1부 - 안정성이 강화된 레이의 외장디자인, 위험한 다마스 대신 레이가 낫다? 본문

자동차

2020 레이 신형을 알아보자! 1부 - 안정성이 강화된 레이의 외장디자인, 위험한 다마스 대신 레이가 낫다?

인포센스 2020. 12. 27. 02:54
반응형

2020년식 신형 기아 레이입니다.

지금도 GM의 다마스를 구입하여 배달용으로 많이들 쓰이는데
다마스 깡통과 레이 깡통의 차이는 300만원 정도 밖에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300만원이 크다면 큰 가격일 수 있지만..
다마스는 에어컨도 옵션이죠..

다마스는 5단 수동에 출력이 굉장히 부족하고 에어컨도 옵션인 반면에 레이는 오토에 출력도 좋습니다.

게다가 ABS 부터에어백, VSM, 후방주차거리경고, 경사로 밀림방지장치, 급제동 경보시스템, 타이어공기압경고장치에 에어컨도 기본이라 안전을 위해서라면 레이를 선택하심이 더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레이가 솔직히 이러한 수많은 안전장치 값은 한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기아 2020 레이 리뷰 1부(프롤로그) - 레이에 대한 잡설, 다마스와 비교
www.youtube.com/watch?v=ngcaE7ME544


2020 라보(LABO) 리뷰 - 왜 위험할까? 가격과 제원, 경상용차 혜택
www.youtube.com/watch?v=DF02dYnSQHU


2020년식 기아 신형 레이의 기본가격은 1260만원 부터 시작이며 연비도 13KM/L로 준수합니다.
76마력에 박스형 카라 출력에 아쉬움이 있을 수 있지만 도심에서 사용하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레이의 색상은 총 6가지로 전작에 비해 좀 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기아 2020 레이 리뷰 2부(익스테리어) - 근본없는 외관 디자인과 특징
www.youtube.com/watch?v=VLLPabF6t_Q


전작에 비해 좀더 디테일이 살아난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게습니다.

이걸 귀엽다고 봐야하나 세련되어 졌다고 봐야하나...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전작디 더 아기자기 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레이 신형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프로젝션 헤드 램프와 포그램프, 리어 램프로 램프류가 상당히 많이 바뀌었습니다.

이상 레이의 외장 디자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은 실내를 살펴보도록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