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2020 레이 신형을 알아보자! 2부 - 레이의 실내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 살펴보기 본문

자동차

2020 레이 신형을 알아보자! 2부 - 레이의 실내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 살펴보기

인포센스 2021. 1. 23. 23:42
반응형

레이는 예쁜 외관 못지 않게 실내 디자인도 상당히 아기자기하고 이쁩니다.

실내 디자인을 보면 전체적으로 곡선을 살린 원형디자인을 채용해서 여성운전자를 어필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현실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현실이죠.

여성들은 레이보고 다마스가 연상돼 배달차 느낌이 들어 모닝을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지금부터 경차 레이의 실내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살펴보겠습니다.


기아 2020 레이 리뷰 3부 (실내) - 강화된 멀티미디어 성능
www.youtube.com/watch?v=NmemX0sT1R8


실내 정면 샷입니다.
경차라서 가로폭이 좁은 건 어쩔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서 기어봉을 위로 올리고 공조장치 버튼을 원형으로 만듦으로써 오른팔 쪽의 공간을 최대한 확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조수석 정면에 수납공간을 만들어서 언제든지 편리하게 물건을 넣고 꺼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문 손잡이가 오픈형이 아니라 수납형으로 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이나 지갑을 넣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 기아의 가장 큰 장점중의 하나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국내 최대의 네비게이션 회사를 운용하고 있어서 국산차, 수입차 통틀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네비를 제공해줍니다.

모니터 왼쪽 세로로 버튼을 배치함으로써 운전석 쪽에서 빠르게 조작을 할 수 있고 비대칭형 좌, 우 송풍구는 레이의 실내공간을 극대화한 디자인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 덕분에 대화면 모니터가 장착될 수 있는 것이지요.
(현대, 기아에서 돈을 받아쳐먹어서 이렇게 좋게 평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저는 현대 기아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세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테슬라 빼고;)

(솔직히 테슬라는.. 사기잖아...)

기어봉 위치를 위로 올려서 중앙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이하면 경차답지 않은 실내공간을 자랑합니다.

경차 규격의 극한까지 뽑아낸 디자인 덕분인데
이런 공간이 나올 수 있는 이유는 레이의 트렁크까지 활용했기 때문입니다.

단점으로는 의자를 접지 않으면 트렁크 공간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지요.


기아 2020 레이 리뷰 4부 (공간, 안전, 편의) - 경차 최대의 실내 공간, 다마스와 비교불가 첨단 안전 장치, 엄청난 수납 공간
www.youtube.com/watch?v=RDhCfGyxxzE&t=9s


레이의 또다른 큰 장점 중에 하나가...중간에 B필러(기둥)가 없다는 겁니다.
(이거 제가 제일 좋아하는 레이의 특장점 ㅋㅋ)

그래서 큰 짐이나 물건을 싣거나 뺄 때 너무나도 편리한 기능입니다.
(사람이 타고 내릴 때도 편합니다. 솔직히;;)

지상고가 높으니 미니자전거를 실을 수 있고 180도 폴딩을 활용해서 골프백이나 각종 짐, 보드 장비를 실을 수 있습니다.
(모닝은 이런게 안되니까 정말.. 짐을 싣기에 한계를 드러내죠. 이게 레이의 장점입니다.)

레이의 또 다른 큰 장점은 이것 저것 자잘한 수납공간을 넣어놨다는 점입니다.

센터 콘솔 중간에 작은 수납공간을 넣어서 작은 물건들을 넣을 수 있고요.

화물차에서나 봤던 루프콘솔이 있어서 책이나 서류, 그리고 태블릿 노트북 같은 것들을 넣을 수 있습니다.
(아.. 이것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짜잔! 조수석 의자 밑에도 수납공간이 있다는 거! ㅋㅋ

그리고 뒷좌석 바닥에 신발을 넣을 수 있는 공간까지 만들어 놨습니다!

이렇게 레이의 실내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

:-)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