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3 리뷰 2부 - 안전과 성능, 인테리어 본문

자동차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3 리뷰 2부 - 안전과 성능, 인테리어

인포센스_ 2020. 3. 29. 20:36
반응형

테슬라가 전기차로 유명하다는 건 다들 알고 있으실 겁니다.

그러나 테슬라의 어떤 것들이 다른 자동차 브랜드와 차별화되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계신 분들은 생각보다 적습니다.

지금부터 테슬라 모델3 안전과 성능 그리고 인테리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을 위한 설계

전체 Model 3의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안전입니다. 알루미늄과 강철로 조합된 금속 구조는 차량의 모든 영역에서 최대 강도를 발휘합니다. Model 3는 전면 글라스 루프가 탑재된 경우에도 루프 충돌 테스트에서 차체 중량의 네 배를 견뎌내었으며, 이는 아프리카 코끼리 성체 두 마리에 상당하는 무게입니다.

Model 3는 듀얼 모터 AWD, 20인치 퍼포먼스 휠 및 브레이크와 낮아진 서스펜션 등이 탑재되어 어떤 기후조건에서도 완벽한 차량 제어를 제공합니다. 또한, Model 3의 카본 파이버 스포일러는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향상시켜 0-100 km/h 도달 시간이 3.4초에 불과합니다.

상시 사륜구동

Tesla AWD에는 두 개의 독립 모터가 있습니다. 이 두 개의 모터는 전통적인 AWD 시스템과 달리 전륜 및 후륜에 전달하는 토크를 디지털로 제어하여 한층 더 뛰어난 핸들링과 트랙션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차량은 하나의 모터만 있어도 주행 가능하기에 도로에서 멈춰 서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 모터가 작동을 멈추더라도 다른 모터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른 내연기관들의 상시 사륜구동과는 달리 굉장히 빠르게 동작하기 때문에 운전 중 갑작스런 미끄러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장거리 여행

Model 3는 순수 전기차이기 때문에 주유소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집에서 충전한 후에 아침에 일어나면 이미 충전이 완료되어 있습니다. 도로에서 주행 중일 때는 공공 충전소나 Tesla의 충전 네트워크에서 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 16,000대 이상의 Tesla 수퍼차저가 설치되어 있으며 매주 여섯 곳에 새로운 수퍼차저가 설치됩니다.

(이건 충전소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나 그렇습니다. 아직까지 전기차는 상당히 비싸며 충전소도 넉넉하지 않아  시기상조로 보입니다.)

운전의 미래

오토파일럿의 첨단 안전 및 편의 기술은 주행 시에 가장 부담스러울 수 있는 부분을 돕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오토파일럿은 자율주행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현대 기아차의 스마트크루즈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테슬라의 기능업데이트는 꾸준히 이루어지며 현대 기아의 스마트크루즈보다는 훨씬 영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

Model 3의 내부는 다른 차량과 다릅니다. 스마트폰을 키로 사용하고 중앙의 15인치 터치스크린에서 모든 운전자 컨트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풀 글래스 루프가 전면에서 후면까지 덮어서 모든 좌석에 개방감을 제공합니다.

(저는 이 인테리어를 극단의 원가절감 디자인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센터 모니터가 고장나서 화면이 꺼지게 되었을 때 운전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맹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테슬라 모델3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모델3 시리즈 전체 보기

2020/03/26 - [자동차] -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3 리뷰 1부 - 라인업별 성능과 스펙, 가격표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3 리뷰 1부 - 라인업별 성능과 스펙, 가격표

슈퍼카+전기차를 합친 테슬라 모델3 한국 출시! - 가격, 스펙,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살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OuqDgfZS0hM 전기자동차 회사로 잘 알려진 테슬라사의 모델3를 함께 알아보도록..

infosense.tistory.com

2020/03/29 - [자동차] -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3 리뷰 2부 - 안전과 성능, 인테리어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3 리뷰 2부 - 안전과 성능, 인테리어

테슬라가 전기차로 유명하다는 건 다들 알고 있으실 겁니다. 그러나 테슬라의 어떤 것들이 다른 자동차 브랜드와 차별화되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계신 분들은 생각보다 적습니다. 지금부터 테슬라 모델3 안전..

infosens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