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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 리뷰 - 최고급의 옵션과 안전을 전부 때려박아 만든 자동차! (가격표 포함)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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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 리뷰 - 최고급의 옵션과 안전을 전부 때려박아 만든 자동차! (가격표 포함)

인포센스 2019. 10. 30. 2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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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기아에서는 고심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소형 SUV시장에 뒤늦게 출발한 현대 기아로서는 쌍용자동차 티볼리에 뺏긴 점유율을 어떻게든 찾아와야 했기 때문입니다.

소형 SUV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가용한 모든 라인업의 자동차의 필요성을 실감했던 것이죠.

저가형 부터 고급형, 그리고 하이브리드에서 전기차까지 소형 SUV의 모든 라인업을 완성시키고야 말았습니다.
(이제 앞으로 남은건 중대형 SUV의 라인업 작업이 남았겠죠.)

기아- 스토닉 쏘울, 니로(하이브리드, 플러그인, 일렉트릭), 셀토스
현대 - 베뉴, 코나(하이브리드, 일렉트릭)

그렇습니다.
셀토스는 고급형 끝판왕인 소형 SUV인 것입니다!


기아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 - 존재하는 모든 고급스러움과 옵션을 전부 때려박은 하이엔드 SUV!
https://www.youtube.com/watch?v=4o08kvPVVjA


지금부터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셀토스의 가솔린 깡통은 1929만원부터 시작입니다.
17.6km/l의 연비는 당연히 디젤트림이고요.

모델별 스펙표입니다.

일단 셀토스는 니로보다는 크고 스포티지 보다는 살짝 작습니다.
이걸 염두해 두시고 읽어주세요.

외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체적을 굉장히 신경을 많이썻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놀랐던 건 디테일인데요.
세세하게 모양을 넣고, 라인을 잡고, 하물며 램프 속에도 세세하게 디자인을 만들어 넣은 것들이 보입니다. 

하나의 통으로 뭉뚱그려 박아 넣은 것이 아니라 하나하나 디자인해서 조립해 집어넣은 듯한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램프 안에 램프가, 강한 라인안에 섬세한 라인이 차곡차곡 연결돼 하나의 작품인 것 같은 헤드라이트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비싸보이죠?
그리고 있어보입니다.

램프와 램프, 라인과 리안이 만나 하나의 리어램프가 되었네요.
멋집니다!

램프 하나 하나가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기아의 엠블럼이..벤츠였으면 어땠을까요?
저게 조금 흠이네요.

바퀴 휠에 레드포인트를 넣어줌으로써 그냥 휠이 아니라 비싼 휠이니까 조심해!
라고 알리는 듯 합니다.

휠이 참 독특하면서도 멋있습니다.
이런 모양이 많으면 많을 수록 경험적으로 굉장히 비쌉니다.

제일 낮은 트림의 바퀴도 너무 없어보이지는 않게 어느 정도 디자인과 각을 넣어서 화려하게 만들어 주었네요.

인테리어가 정말 끝장납니다.
센터페시아부터 조수석으로 이어진 라인이 정말 잘 빠졌네요.

공조 장치도 검은색 바탕의 흰색의 폰트로 만들어서 눈에 잘 들어오게 만들었습니다.
(예전의 기아는 붉은색으로 떡칠해놨죠.)

10.25인치 UVO 네비게이션 또한 눈을 편하게 만들어줄 옵션 같습니다.

또 한가지 무드 램프로 인해 차 안의 아늑한 느낌을 실어주면서 야간 드라이브의 맛을 한층 살려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쉬운건 계기판이 풀LCD가 아니라 7인치 LCD가 들어간 건데요.
이왕이면 풀LCD를 넣어줬으면 어땠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키에도 신경 무지썼네요~
깔끔하고 각진 디자인에 옆구리 버튼으로 마감 퀄리티도 좋아보입니다.

굿!

널찍한 10.25인치 대화면 네비게이션

이건 현대나 기아나 어지간하면 있는 옵션이죠.

네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이거 좋네요.
예전처럼 SD카드 빼서 컴퓨터로 연결해 업데이트 하는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HUD가 들어간다는 거~
이거 정말 편리하죠.

그리고 스마트키 원격시동 이것도 정말 편리해 보입니다.

다른 건 흔하고 소형 SUV의 2열 리클라이닝 시트가 눈에 띕니다.

리클라이닝이라는게 쉽게 말하자면 등받이가 뒤로 제껴진다는 건데요.
소형SUV는 이 등받이가 너무 세워져 있어서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리클라이닝으로 등받이를 뒤로 제껴서 탈 수 있으니까 조금더 안락하게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푸LCD가 아닌 7인치라 아쉬운 계기판..

크.. 차키가 정말 멋집니다.
스마트 시동이 가능한 스마트 키!

여기서 또 새로운 안전 옵션이 생겼습니다.
네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바로 그것인데요.

예전에 크루즈 컨트롤은 코너에서 감속이 잘 안되나 보니 너무 위험했습니다.
그러나 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코너를 돌 때 적당히 가감속을 해줌으로써 훨씬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해줬네요.

셀토스에는 튜온이라는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튜닝 패키지죠.

돈만 더 내변 기아에서 튜닝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아무래도 실력없는 곳에서 튜닝하다 고생하느니 보증도 확실히 되는 기아 튜온 패키지가 나을 겁니다.

특이한 패키지로는 무릎 워머가 있는데 이건 엉따 등따가 아니라 무릎따입니다.
핸들 밑에 열선으로 겨울철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는 옵션이죠.
(아무래도 여성분들에게 특화된 옵션 같습니다. 저라면 넣습니다!)

그리고 선바이저 뷰티 무드조명인데..

이거 밤에 겁나 좋습니다.
얼굴 환장나게 잘 보여요.. 그리고 눈이 부시지도 않습니다.

저라면 튜온 풀 패키징으로 가겠습니다.
(저는 풀옵션 성애자니까요.)

지금부터 셀토스 가격표입니다!

이상 인포센스 블로거 이장이었습니다!
재밌고 상세한 자동차 리뷰는 계속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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