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현대 포터2 하체 스프링 보강, 최고의 화물차 튜닝! 본문

자동차

현대 포터2 하체 스프링 보강, 최고의 화물차 튜닝!

인포센스 2017.05.26 21:57

1톤 화물차의 대표적인 차량인 포터2는 저렴한 가격으로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있는 현대의 베스트셀러 사용차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순정상태의 포터2의 적재능력은 보잘 것 없습니다.
1톤 가까이 짐을 싣게 되면 판 스프링이 늘어져 바닥을 탁,탁 때리면서 주행 안정성이 떨어지거든요.

1톤 포터2 화물차의 많은 차주분들이 1폰보다 더 많이 짐을 실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하체보강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보통 하체보강하면 판스프링보강을 많이들 하십니다.
판스프링의 판을 1-2장 더 끼워넣어 적재용량을 키우는 것이죠.

하지만 이 판스프링보강은 판을 끼워넣기 때문에 짐이 없으면 후미가 들리고 굉장히 불안정해 집니다.
특히 내리막길에서 굉장히 불안해진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판스프링 보강이 아닌 스프링 보강을 선택하게 되었고 이 스프링 보강이 정말 신의 한수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스프링보강은 판스프링과는 다르게 부드러운 탄성으로 짐을 싣건 싣지 않건 탁탁 튀지 않습니다.
그로인해 주행안정성이 개선되고 요철구간에서 튀지 않으니 롤링이 상당히 줄어듭니다.

더군다나 부드럽지만 강한 탄성으로 적재능력까지 향상돼 다른 차 처럼 느껴지더군요.

순정상태에서는 짐을 조금만 많이 실어도 판스프링이 무게를 견디지 못해 하체를 때려 후미쪽에 충격이 등으로 강하게 전달되기 까지 했습니다.

이번 스프링보강을 한 후로는 짐을 많이 실어도 판스프링이 무게를 못견더 뒤를 때리는 일도 없고 그로 인해 주행 안정성이 향상되었으며 요철구간에서 롤링이 줄어들었고 승차감까지 좋아졌습니다.

10만원 정도밖에 안되는 스프링보강 튜닝으로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화물차 차주분들은 정말 필히 꼭 장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