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시계 방수등급에 따른 사용 예 - 5기압, 10기압, 20기압 방수, 절대 해서는 안되는 시계 사용 본문

IT, 생활 정보

시계 방수등급에 따른 사용 예 - 5기압, 10기압, 20기압 방수, 절대 해서는 안되는 시계 사용

인포센스_ 2022. 10. 7. 18:25
반응형

시계 방수등급 설명은 CASIO에서 설명한 것을 가져왔습니다.
(대부분의 시계에서 적용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방수 등급에 따른 사용 예

아래 정보는 뒷면 커버에 WATER RESIST 또는 WATER RESISTANT가 표시된 시계에 적용됩니다.

일상 사용 시 방수(WATER RESIST, WATER RESISTANT)

시계 앞면 또는 뒷면 커버의 표시 BAR 마크 없음

일상 사용의 예

손 씻기, 비
물 관련 작업, 수영 아니요
윈드서핑 아니요
스킨다이빙 아니요

일상 사용 시 향상된 방수

5기압

시계 앞면 또는 뒷면 커버의 표시 5BAR

일상 사용의 예

손 씻기, 비
물 관련 작업, 수영
윈드서핑 아니요
스킨다이빙 아니요

10기압

시계 앞면 또는 뒷면 커버의 표시 10BAR

일상 사용의 예

손 씻기, 비
물 관련 작업, 수영
윈드서핑
스킨다이빙

20기압

시계 앞면 또는 뒷면 커버의 표시 20BAR

일상 사용의 예

손 씻기, 비
물 관련 작업, 수영
윈드서핑
스킨다이빙


 - 사용 금지 - 

 1. 스쿠버다이빙이나 공기 탱크가 필요한 기타 유형의 다이빙에 시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2. 뒷면 커버에 WATER RESIST 또는 WATER RESISTANT가 표시되지 않은 시계는 땀의 영향으로부터 보호되지 않습니다. 다량의 땀이나 습기에 노출되거나 물이 직접 튀는 환경에서는 이러한 시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3. 시계가 방수 기능이 있더라도 아래에 설명된 사용 시 주의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이러한 유형의 사용은 방수 성능을 저하시키고 유리에 김서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시계가 물에 잠겨 있거나 젖은 상태에서 용두 또는 버튼을 작동하지 마십시오.

5. 목욕 중에는 시계를 착용하지 마십시오.

6. 온수 수영장, 사우나, 기타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시계를 착용하지 마십시오.

7. 손이나 얼굴을 씻을 때, 집안일을 할 때, 비누나 세제를 사용하는 다른 작업을 할 때는 시계를 착용하지 마십시오.

8. 바닷물에 담근 후에는 담수를 사용하여 시계의 모든 소금과 먼지를 헹구십시오.

9. 방수 기능을 유지하려면 시계의 개스킷을 주기적으로 교체하십시오(약 2~3년에 한 번).

10. 배터리를 교체할 때마다 숙련된 기술자가 시계의 방수 기능을 검사합니다. 배터리를 교체하려면 특수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항상 구매한 판매점이나 공인 CASIO 서비스 센터에 배터리 교체를 요청하십시오.

11. 일부 방수 시계에는 세련된 가죽 밴드가 함께 제공됩니다. 수영, 세탁, 가죽 밴드가 물에 직접 노출되는 기타 활동을 피하십시오.

12. 시계가 급격한 온도 저하에 노출되면 시계 유리의 내부 표면에 김이 서릴 수 있습니다. 김서림이 비교적 빨리 제거되면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갑작스럽고 극심한 온도 변화는 유리의 김서림이 제거되는 데 더 오래 걸립니다. 유리의 김서림이 제거되지 않거나 유리 내부에 습기가 있는 경우 시계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구매한 판매점이나 공인 CASIO 서비스 센터로 가져 가십시오.
(예: 여름에 에어컨이 설치된 방에 들어 와서 에어컨 송풍구 가까이 서 있거나 겨울에 난방이 되는 방에서 나와 시계가 눈에 닿을 경우)

방수 시계는 국제 표준화 기구 규정에 따라 테스트되었습니다.

밴드

밴드를 너무 꽉 조이면 땀이 나고, 밴드 아래로 공기가 통과하지 못해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밴드를 너무 꽉 조이지 마십시오. 손가락을 넣을 수 있도록 밴드와 손목 사이에 충분한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성능 저하, 녹, 기타 조건으로 인해 밴드가 파손되거나 시계에서 분리되어 밴드 핀이 제자리에서 튀어 나오거나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시계가 손목에서 떨어져 분실될 위험이 있으며 부상의 위험도 있습니다. 항상 밴드를 잘 관리하고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밴드의 유연성 상실, 균열, 변색, 느슨함, 밴드 연결핀이 튀어 나오거나 떨어지거나 기타 이상이 있는 경우에도 즉시 밴드 사용을 중지하십시오. 시계를 구매한 판매점이나 CASIO 서비스 센터로 가져가 검사 및 수리(유료)하거나 밴드를 교체(유료)하십시오.

온도

절대로 시계를 자동차의 대시보드, 히터 근처, 매우 높은 온도에 노출되는 기타 장소에 두지 마십시오. 매우 낮은 온도에 노출되는 곳에 시계를 두지 마십시오. 극심한 온도로 인해 시계의 시간이 안 맞거나 멈추거나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시계를 +60 °C(140 °F)보다 높은 곳에 장시간 두면 LCD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CD는 0 °C(32 °F)보다 낮고 +40 °C(104 °F)보다 높은 온도에서는 읽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충격

시계는 일상적인 사용과 캐치볼, 테니스 등과 같은 가벼운 활동 중에 발생하는 충격을 견디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시계를 떨어뜨리거나 강한 충격을 주면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격 방지 디자인(G-SHOCKBABY-GG-MS)이 된 시계는 전기톱을 사용하거나 강한 진동이 발생하는 기타 활동에 참여하거나 격렬한 스포츠 활동(모토크로스 등)에 참여하는 동안 착용할 수 있습니다.

자기

디지털 시계는 일반적으로 자기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매우 강한 자기(의료장비 등)는 전자 부품의 오작동 및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정전기 전하

매우 강한 정전기에 노출되면 시계에 잘못된 시간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매우 강한 정전기는 전자 부품을 손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정전기로 인해 디스플레이가 일시적으로 꺼지거나 디스플레이에 무지개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화학물질

시계가 시너, 휘발유, 용제, 오일, 지방이나 그러한 성분이 포함된 세제, 접착제, 페인트, 의약품, 화장품과 접촉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그럴 경우 레진 케이스, 레진 밴드, 가죽, 기타 부품이 변색되거나 손상될 수 있습니다.

보관

오랫동안 시계를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먼지, 땀, 습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수지 부품

시계를 다른 물건과 접촉한 채로 두거나 젖은 상태에서 오랫동안 다른 물건과 함께 보관하면 다른 물건이 수지 부품의 색상으로 물들거나 시계의 수지 부품이 다른 물건의 색상으로 물들 수 있습니다. 보관하기 전에 시계를 완전히 건조시키고 다른 물건과 접촉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시계를 직사광선(자외선)에 장시간 노출하거나 시계의 먼지를 장시간 청소하지 않으면 변색될 수 있습니다.

특정 조건(강한 외력, 지속적인 마찰, 충격 등)으로 인한 마찰은 도장된 부품의 변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밴드에 인쇄된 그림이 있는 경우 인쇄된 부분을 세게 문지르면 변색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시계를 젖은 상태로 두면 형광색이 바래질 수 있습니다. 시계가 젖으면 최대한 빨리 닦아서 건조시키십시오.

반투명 수지 부품은 땀과 먼지로 인해 변색될 수 있으며, 장기간 고온 다습한 곳에 노출될 경우 변색될 수 있습니다.

시계를 매일 사용하고 장기간 보관하면 수지 부품의 노후화, 절단, 휘어짐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손상의 정도는 사용 조건 및 보관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가죽 밴드

시계를 다른 물건과 접촉한 채로 두거나 젖은 상태에서 오랫동안 다른 물건과 함께 보관하면 다른 물건이 가죽 밴드의 색상으로 물들거나 가죽 밴드가 다른 물건의 색상으로 물들 수 있습니다. 보관하기 전에 시계를 부드러운 천으로 완전히 건조시키고 다른 물건과 접촉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가죽 밴드를 직사광선(자외선)에 장시간 노출하거나 가죽 밴드의 먼지를 장시간 청소하지 않으면 변색될 수 있습니다.

주의:

가죽 밴드를 문지르거나 먼지에 노출시키면 색이 물들거나 변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속 부품

금속 부품의 먼지를 청소하지 않으면 부품이 스테인리스강이거나 도금된 경우에도 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속 부품이 땀이나 물에 노출된 경우 부드럽고 흡수성 있는 천으로 완전히 닦은 다음 시계를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어 말립니다.

부드러운 칫솔이나 유사한 도구를 사용하여 물에 중성 세제 또는 비눗물을 약하게 섞은 용액으로 금속을 문지릅니다. 그런 다음 물로 헹구어 남은 세제를 모두 제거한 다음 부드러운 흡수성 천으로 물기를 닦아냅니다. 금속 부품을 세척할 때는 주방용 플라스틱 랩으로 시계 케이스를 싸서 세제나 비누에 닿지 않도록 하십시오.

박테리아 및 냄새 방지 밴드

박테리아 및 냄새 방지 밴드는 땀에서 박테리아가 형성되어 발생하는 냄새를 방지하여 편안함과 위생을 보장합니다. 박테리아 및 냄새 저항성을 최대로 보장하려면 밴드를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부드러운 흡수성 천을 사용하여 밴드의 먼지, 땀, 습기를 완전히 닦으십시오. 박테리아 및 냄새 방지 밴드는 유기체 및 박테리아의 형성을 억제합니다. 알레르기 반응 등으로 인한 발진을 예방하지 못합니다.

액정 디스플레이

표시된 내용을 비스듬히 보면 읽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데이터 메모리로 보기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배터리를 교체하거나 시계를 수리하면 시계 메모리의 모든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CASIO Computer Co., Ltd.는 시계의 오작동 또는 수리, 배터리 교체 등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로 인한 손상이나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모든 중요한 데이터에 대해 별도의 서면 사본을 보관하십시오.

시계 센서

시계 센서는 정밀 기기입니다. 절대로 분해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센서의 개구부에는 절대로 어떤 물체도 삽입하지 말고 때, 먼지, 기타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바닷물에 담근 시계는 사용한 후 깨끗한 물로 완전히 헹구십시오.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