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유튜브 조회수와 구독자수 늘리는 꿀팁 본문

IT, 생활 정보

유튜브 조회수와 구독자수 늘리는 꿀팁

인포센스_ 2022. 5. 16. 00:07
반응형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막 시작한 분들 혹은 유튜브 시작한 지 꽤 되었으나 조회수와 구독자가 늘지 않는 분들께 조회수와 구독자를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내용들은 유튜브 공식사이트에 게재된 도움말들이며, 반드시 읽어 보고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YouTube는 시청자가 보고 즐길 가능성이 가장 큰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YouTube의 검색 및 탐색 시스템은 시청자 개인마다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는 동영상을 찾습니다. YouTube의 목표는 사람들이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더 많이 보게 하여 YouTube를 꾸준히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YouTube 시스템은 어떤 동영상을 선호하나요?

YouTube 시스템은 크리에이터가 제작하는 동영상의 유형에 대해 아무런 의견이 없으며 특정 형식을 선호하지도 않습니다. 동영상 순위는 실적과 시청자 맞춤설정(시청 및 검색 기록 포함)에 따라 정해집니다.

YouTube는 맞춤 동영상을 어떻게 설정하나요?

YouTube는 시청자의 다양한 신호에 따라 다음 정보를 파악하여 동영상을 추천합니다.

시청자가 과거에 시청한 동영상. 시스템은 이 정보를 통해 시청자가 좋아할 만한 동영상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주로 함께 시청하는 동영상. 시스템은 시청자가 시청할 가능성은 높지만 아직 노출되지 않은 동영상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사용자가 시청하는 채널 또는 주제의 비율. 시스템은 이를 통해 시청자에게 추천할 콘텐츠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YouTube 시스템은 동영상 실적을 어떻게 확인하나요?

시스템은 동영상이 시청자에게 추천될 때 실적을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동영상이 시청자에게 추천될 때 시청자가 동영상을 시청하는지, 무시하는지, 아니면 '관심 없음'을 클릭하는지를 확인한 다음 시청자가 계속 관련 동영상에 머물고 있는지를 살펴봅니다. 시스템은 시청 지속 시간 및 평균 시청 비율(%)을 순위 결정에 필요한 신호로 간주합니다. 마지막으로 좋아요/싫어요 및 시청 후 설문조사 결과를 사용하여 시청자가 해당 동영상을 좋아했는지 확인합니다.

내 동영상의 시청자 수에 영향을 주는 외부 요인은 무엇인가요?

시청자는 세 가지 주요 요소를 통해 유입됩니다.

주제 관심분야주제 관심분야는 전 세계에서 특정 주제에 관심이 있고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 수입니다.일부 주제는 다른 주제보다 더 폭넓은 관심을 끌고, 이 관심은 시간이 지나면서 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축구 동영상은 골프 동영상보다 조회수가 많습니다. YouTube 시스템이 축구를 선호하기 때문이 아니고 YouTube에서 해당 주제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는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맞춤 콘텐츠도 늘어나게 됩니다.경쟁YouTube 시스템은 시청자가 시청할 수 있는 모든 채널의 동영상에 순위를 매깁니다.동영상의 측정항목이 양호하더라도 다른 채널의 동영상 실적이 훨씬 더 높으면 노출수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시즌성YouTube 트래픽은 연중 시기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시청자의 거주 국가 또는 일상의 상황을 생각해 보고 주요 연휴 동안의 시청률 변동을 예상하세요.동영상이 추천되는 방식에는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YouTube 시스템은 시청자의 시청 기록, 동영상 실적 및 참여도 측정항목, 궁극적으로는 시청자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외부 요소의 영향을 받습니다.

권장사항시청자가 좋아하는 콘텐츠에 집중하세요. 그렇게 해서 사용자가 동영상을 본다면 맞춤 콘텐츠도 결국 따라가기 때문입니다.시청자가 어떤 동영상을 가장 좋아하는지 자문해 보세요. 시청자는 내 채널을 얼마나 자주 시청하고 싶어 할까요? 이러한 질문에 대한 도움을 받으려면 내 시청자층을 파악해야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