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윈도우10 PC로 갤럭시 스마트폰 연결해서 휴대폰처럼 사용하기(안드로이드 폰도 가능) 본문

IT, 생활 정보

윈도우10 PC로 갤럭시 스마트폰 연결해서 휴대폰처럼 사용하기(안드로이드 폰도 가능)

인포센스_ 2021. 12. 10. 23:28
반응형

윈도우10에서는 컴퓨터로 갤럭시 스마트폰(안드로이드 폰)을 연결해서 스마트폰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가 있다.

차근 차근 따라해보자.

1. 시작 오른편 검색 창에 휴대폰을 검색해 사용자 휴대폰 앱을 클릭한다.

2. 사용자 휴대폰 앱이 실행되면 시작버튼을 눌러준다.

3.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은 인터넷창에 www.aka.ms/yourpc를 입력하면 바로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 Windows와 연결 창이 뜬다.

구형 갤럭시 스마트폰이거나 여타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구글 앱스토에서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를 검색해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된다.

4.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Windows와 연결 앱이 준비되었습니다.에 체크 하고 수동 연결을 클릭한다.

5. PIN 코드 만들기 클릭

6. PIN코드를 스마트폰의 사용자 도우미 앱에서 Windows와 연결을 켜고 컴퓨터 추가를 실행하여 PIN코드를 입력한다.

7. 스마트폰 화면에서 권한 설정을 해준다.

8. 스마트폰의 있는 대부분을 컴퓨터로 사용할 수가 있다.

스마트폰 화면을 컴퓨터로 띄워서 사용할 수 있고 앱도 실행할 수 있으며 메시지도 보내고 통화도 할 수 있다.
(다만 앱을 실행할 때에는 PC와 같은 네트워크상의 와이파이를 연결해야 실행 할 수 있다.)


윈도우10 휴대폰 앱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시키면 언제든지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끝.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