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국내 최초의 경형 SUV 캐스퍼(Casper) - 이제는 SUV도 경차다! 본문

자동차

국내 최초의 경형 SUV 캐스퍼(Casper) - 이제는 SUV도 경차다!

인포센스_ 2021. 9. 1. 22:05
반응형

드디어 현대자동차에서 경차에 돈 좀 쓴 자동차가 출시예정입니다.

바로 경형 SUV인 캐스퍼인데요.

국산차, 외제차 가릴 것 없이 경차는 돈이 안된다면서 외면하는 풍조(쉐보레는 스파크마저 단종..)에서 현대자동차가 일을 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미리 공개한 캐스 사진을 살펴보시죠.


국내 최초 경형 SUV 캐스퍼(CASPER) 미리 살펴보기 - 쉐보레 스파크 단종되니까 현대에서 바로 신형 경차 출시하네?

https://youtu.be/8-YSWDfStVQ


지금까지 현대자동차는 서자인 기아차에서만 유일하게 경차를 출시하고 있었습니다.

마치 돈 안되고 귀찮은 거 너네가 만들어라는 듯이요..

그런데! 현대자동차에서 경차, 그것도 SUV를 만들었다는 것은 국내 경쟁차가 전멸한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점유율을 높여보겠다는 것입니다.

쉐보레에서 경차인 스파크를 단종시켰고 그 스파크 점유율을 현대가 뽑아먹겠다는 의지겠지요.


캐스퍼라는 경형 SUV는 제가 딱 원하던 자동차였습니다.

도심 중심지의 좁디 좁은 골목에서 영업을 할 때.. 어떻게든 주차를 해야 되는 상황에서 경차는.. 그 위력을 제대로 발휘하거든요..

경차혜택은 혜택대로 받고 SUV라서 공간도 모닝보다도 넓겠고요.
(공간 끝판왕 경차인 레이도 있지만 주변에서 레이는 짐차라는 인식이 있어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아직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만약 블루링크(원격제어)를 제대로 지원하고 통풍시트에 여러 옵션이 충족된다면 저는 이 차를 구입할 의향이 있습니다.

끝.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