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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식 올뉴프라이드 해치백 디젤 수동 70000km 하체 정비하기 - 활대링크, 서스펜션, 브레이크오일, 브레이크패드, 디스크 교체와 가격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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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식 올뉴프라이드 해치백 디젤 수동 70000km 하체 정비하기 - 활대링크, 서스펜션, 브레이크오일, 브레이크패드, 디스크 교체와 가격

인포센스 2021. 7. 31. 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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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소유한 올뉴프라이드 해치백 디젤 수동은 차량 성능의 100% 까지 활용해 극한까지 사용함으로써 70000km 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하체가 난장판이 되었습니다.
(격한 드라이빙을 즐기는지라.. RPM 리밋 끝까지 사용하거든요.. ㅋㅋ)

주행중 롤링이 심해지고 심심하면 ABS가 걸려서 하체 정비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롤링이 심해지는건 서스펜션이 수명을 다한 것이고.. ABS가 걸리는건 브레이크 오일 또한 수명이 다했기 때문입니다...)

제 단골 카센터 사장님께 이왕 하체 정비하는거 추가적으로 더 해야되는 부분이 어떤 것인지 여쭤봤더니 활대링크 해주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활대링크도 교체하였습니다.
(교체 후 핸들링 얼마나 쫀쫀해지던지.. 운전 피로도가 확실히 줄고 손 맛이 즐거워졌습니다 대박!)


2014년식 올뉴프라이드 해치백 디젤 수동 - 디스크, 라이닝, 서스펜션, 마운트, 활대링크 교체 후 드라이브
https://www.youtube.com/watch?v=3J9NHLlOWuk


순정 브레이크 오일

브레이크 오일을 교체한 후 ABS 걸리던 것이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타이어가 닳아서 접지력이 떨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했는데 브레이크오일 문제더군요..
(역시 카센터 사장님이셔!)

닳고 부식되어 버린 브레이크 디스크

활대링크 하나 바꿔 주었을 뿐인데.. 헐렁거렸던 핸들링이 엄청나게 쫀쫀해졌다.

맨들 맨들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브레이크 디스크

 

먼지로 가득한 엔진룸.. 청소까지 덤으로 해주신 것 같다..

문제의 서스펜션..

앞, 뒤 서스펜션 교환 후 롤링이 확실히 줄어들었으며 주행 안정감과 더불어 운전재미가 배가 되었다!!

토탈 가격은 100만원을 넘지 않았다?!!!

저렴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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