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더올뉴투싼 하이브리드 1부 - 현대의기가막힌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자! 본문

자동차

더올뉴투싼 하이브리드 1부 - 현대의기가막힌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자!

인포센스_ 2021. 5. 21. 21:25
반응형

풀체인지된 올뉴투싼 하이브리드를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뉴투싼의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대의 최신 기술을 전부 때려박은 핵심 모델이다.
2. 공간을 극한까지 끌어올린 모델이다.
3. 디테일한 디자인, 정점에 올라섰다.
4. 거대한 공간을 가진 SUV중 연비가 가장 높은 모델이다.


2021 더올뉴투싼 하이브리드 1부 - 핵심 정리, 판금장인 현대
https://www.youtube.com/watch?v=tX0lVFeahPI


올뉴투싼 하이브리드란?

1.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통합형 배터리를 적용하여 중량 저감 및 연비 효율을 증대시켰으며, 배터리를 뒷좌석 하단에 배치하여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2. 영구자석형 전기 모터
주행 시 엔진의 출력을 보조하고 자동 변속기와 결합하여 탁월한 주행성능과 연비를 향상시킵니다.

3. 회생제동 시스템
감속 시 운동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변환되어 배터리가 충전되고 충전된 배터리는 일반 주행 시 사용되어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켜줍니다.

4. 통합형 전동 부스터
유압 발생기능 및 제어기능을 통합하고 제동 시 모터를 이용한 전자제어로 선형적인 제동감을 구현하였습니다.

전면부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각도와 반사광에 따라 보석과 같은 형상을 보이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은 선명하고 과감한 측면 캐릭터 라인과 함께 투싼의 아이덴티티를 완성합니다.

클리어 타입 LED 주간 주행등 (포지셔닝 포함)
주간에 상시 점등되어 맞은 편에서 차량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등화장치입니다. 엔진 시동 시에 자동으로 작동됩니다.
※ 광원의 종류
- 벌브 : 유리구 안에 있는 필라멘트에 전류를 흘려 빛을 내는 광원입니다.
- LED : 빛을 내는 반도체 소자로 밝은 빛을 내며 효율이 좋은 광원입니다.

도어 포켓라이팅 (앞), 루프랙


전면부 디자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체적으로 입체감이 느껴지는 반짝반짝한 쥬얼리느낌의 고급진 느낌이 팍팍 꽂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헤드라이트고 그릴과 일체감이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확실히 돈을 좀 썼다는 걸 알 수 있는 대목이죠.
(투싼이 현대의 주력상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현대자동차가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이 휠이죠.

17인지 18인치 전부 디자인에 소홀히 하지 않고 입체감있게 깎아 만든 디자인으로 강인한 모습을 주는 휠 디자인입니다.

아웃사이드 미러 (열선, 전동접이, 전동조절, LED 방향지시등)
주행 중 후측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차량 좌우측에 부착된 거울입니다.
- 열선 기능 : 아웃사이드 미러에 낀 습기를 제거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 전동 조절 기능 : 버튼 조작으로 아웃사이드 미러의 화각을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 전동 접이 기능 : 버튼 조작으로 아웃사이드 미러를 접고 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리모컨 키로 도어를 여닫을 때 자동으로 접고 펼 수도 있습니다.
- 방향지시등 : 차량의 진행방향을 주변 주행 차량 및 보행자에게 알리는 램프를 아웃사이드 미러에 적용했습니다.
* 부가기능은 차종별/트림별 상이하게 적용됩니다.

실버페인트 스키드 플레이트 (프론트)
 전면 그릴 하단에 실버페인트 스키드 플레이트가 들어갑니다.

다음은 후면부 디자인입니다.

유광블랙 B/C 필라 가니쉬
필러 가니쉬가 유광블랙이라 구분감이 사라지고 일체감이 더해져 훨씬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크롬 DLO 몰딩
강인한 존재감을 나타내는 크롬 DLO 몰딩과 휠 아치 형상은 누구에게나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LED 리어콤비램프
차량 후방에 장착되며 포지셔닝램프, 제동등, 방향지시등과 같은 여러 기능이 조합된 등화장치입니다.

벌브 리어램프
차량 후방에 장착되며 포지셔닝램프, 제동등, 방향지시등과 같은 여러 기능이 조합된 등화장치입니다.
※ 광원의 종류
- 벌브 : 유리구 안에 있는 필라멘트에 전류를 흘려 빛을 내는 광원입니다.
- LED : 빛을 내는 반도체 소자로 밝은 빛을 내며 효율이 좋은 광원입니다.

실버페인트 스키드 플레이트 (리어)


후면부는 생선가시같은 느낌의 날카로운 인상의 일체형 리어램프를 넣었습니다.

호불호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이런 램프 디자인 역시! 돈을 쓰지 않고서는 집어넣을 수 없는 디자인 입니다.
(쌍용차는 보고 있니?)

LED와 벌브, 두가지 종류의 램프가 있는데 LED가 좀 더 디테일하고 이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ED가 당연히 더 비싸겠지요?)

LED의 장점이라면 멋진 디자인 뿐만 아니라 전력도 그만큼 덜 잡아먹고 수명도 깁니다.
또한 벌브 같은 경우는 오래쓰다보면 케이스가 누리끼리하게 착색되는데 LED는 열이 거의 나지 않기때문에 착색 또한 별로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는 세련됨과 동시에 스포티한 느낌을 주어 더 이상 드레스 튠할 필요가 없을 정도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이상으로 투싼 하이브리드 외관 디자인을 살표보았고 다음에는 실내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