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봉고3 1.2톤 앞, 뒤 신품 쇼바교체 + 가격과 교체주기와 후기 본문

자동차

봉고3 1.2톤 앞, 뒤 신품 쇼바교체 + 가격과 교체주기와 후기

인포센스_ 2021. 5. 14. 23:15
반응형

현재 저는 봉고3 1.2톤 냉동탑차를 운행중이며 냉동탑차 + 짐의 무게로 인해 일반 카고 모델에 비해 타이어와 쇼바에 하중이 비교적 더 많이 실리는 편입니다.

현재 대략 11만km 를 운행하였는데 좌, 우 롤링이 상당히 격해서 앞, 뒤 쇼바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봉고3 1.2톤 타이어 공기압은 얼마나 넣어야 할까? - 금호 Portran kc55 타이어 (Kia Bongo3 Tire Pressure)
https://www.youtube.com/watch?v=vcBfttayUsg 


쇼바 교체를 진행하면서 쇼바를 살펴보았는데, 기존의 쇼바는 신품에 비해 짧아지고 고무가 상당히 눌렸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는 곧 쇼바 기능이 상실되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죠.

쇼바의 가격은 대략 3만 5000원 정도 되며 각 2개씩 총 4개와 공임비 12마만원을 더해 토탈 26만원 정도가 됨을 알려드립니다.
(가격은 카센타마다 약간의 부품비와 공임비가 다르기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가는 카센터는 공임비가 결코 저렴하지 않지만 꼼꼼한 정비 실력을 계기로 자주가는 곳입니다.
(공임비는 싸고 비싸고를 떠나서 오로지 실력을 기준이 되어야 하며 시간당 공임비는 보통 7-8만원입니다.
작업시간이 1시간이 소요된다 함은 최소 7-8만원의 공임비가 추가된다는 걸 아셔야 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엔진 오일을 교체하는 김에 부수적으로 다른 소모품을 같이 교환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견적서를 보면 엔진오일교환 항목이 더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트럭커들에게 행운을..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