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기아 커넥트(UVO) 원격제어 응답이 없습니다 원인과 해결방법(니로 하이브리드) 본문

자동차

기아 커넥트(UVO) 원격제어 응답이 없습니다 원인과 해결방법(니로 하이브리드)

인포센스_ 2021. 4. 3. 18:42
반응형

기아는 UVO, 현대는 블루링크라는 자동차 무선제어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가다가 원격제어 응답이 없다고 오류 메시지를 보내는데 왜 그런지 살펴보겠습니다.


UVO 원격제어 응답이 없다는 메시지가 끊임없이 전송되고 있는 이유는 바로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거나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차단되었기 때문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는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기 위한 차단장치가 설정되어 있어서 일정 기간 동안 차를 사용하지 않으면 배터리 방전 차단장치가 구동됩니다.
(만약 배터리 방전 차단장치가 없는 차량의 경우에는 배터리를 교환해 주시거나 배터리 점프를 해 임시적으로 차를 운행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방전 되면 배터리의 수명이 줄어 배터리 충방전 회수가 높아지고 따라서 연비도 떨어짐으로 어지간하면 배터리를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방전 방지 장치가 구동되면 무선 리모컨 또한 작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무선키에서 수동키를 빼내어 키를 꽂아 문을 열면 되겠습니다.

문을 열어서 12V BATT RESET버튼을 누르면 배터리가 다시 구동되어 시동을 걸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결론

배터리 방전이거나 배터리 방전 차단장치가 작동되었으므로 자동차 앞으로 가자.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