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아이피타임 공유기 IP주소 알아내기 - 공유기 여러개 사용중일 때 각 아이피주소와 환경설정 접근하는 방법 본문

IT, 생활 정보

아이피타임 공유기 IP주소 알아내기 - 공유기 여러개 사용중일 때 각 아이피주소와 환경설정 접근하는 방법

인포센스_ 2021. 4. 3. 17:16
반응형

컴퓨터, 공유기, cctv 등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기기들은 아이피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공유기를 여러개 물려서 확장해서 사용하는 경우 각각의 공유기의 아이피를 알고자 하는 경우를 소개합니다.
(공유기마다 아이피를 알고 있으면 공유기 설정과 업데이트도 개별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공유기를 여러개 사용하고 있다면 최상단 공유기의 환경설정에 접속 합니다.
(환경설정에 접속하는 방법은 공유기 내부 아이피를 입력하면 됩니다. 최초 접근시 : 192.168.0.1)

2. 돋보기를 누르면 리스트 창이 열리면서 물려있는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ip주소와 환경설정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3. 연결을 누르면 물려있는 공유기의 환경설정에 접근할 수 있으며 여러 설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간혹 돋보기를 눌러도 물려있는 공유기가 나타나지 않으면 아이피타임 검색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확실합니다.

공유기의 설정화면 접속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ipTIME 검색기"를 실행하시면

사용중인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ipTIME 공유기를 검색하여 보여주며, 검색된 제품을
더블클릭 하시면 해당 제품의 관리도구로 접속하거나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편리한 유틸리티 입니다.

1) ipTIME 검색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기를 다운받습니다.

[ipTIME 검색기 다운로드]<<< 클릭하세요!

2)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검색기를 설치합니다.



- 검색기 실행


3) ipTIME 검색기를 실행한 후 검색된 공유기를 더블클릭하면 상세정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4) 선택한 공유기의 관리도구(웹설정)로 접속 또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