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2020 기아 3세대 K5 리뷰 2부 - 확 달라진 실내 디자인과 편의 사양 ① 본문

자동차

2020 기아 3세대 K5 리뷰 2부 - 확 달라진 실내 디자인과 편의 사양 ①

인포센스_ 2020. 7. 12. 22:21
반응형

현대 쏘나타 판매량을 제껴버린 기아 K5의 저력!

그렇다면 실내 디자인과 편의 사양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기아 3세대 K5 풀체인지 출시! 2부 - 인테리어(내부)와 특징
https://www.youtube.com/watch?v=nq3LR4x1QzU

2020 기아 3세대 K5 풀체인지 출시! 3부 - 첨단 편의 사양과 안전 장치 소개
www.youtube.com/watch?v=WS-tw3WxC-A


전체적으로 송풍구 노출을 최대한 억제시키고 얇게 빼서 불필요한 공간을 줄인 점이 보입니다.
더불어 모던한 느낌도 나고요.

그리고 계기판과 모니터를 붙여서 일체감을 느끼도록 디자인을 했습니다.

또한 팔걸이와 조수석 캐비넷 위에 앰비언트 라이트를 넣어서 시각적인 효과와 함께 부수적인 조명 역할을 해주는 부분도 나름 괜찮습니다.

하지만! 플라스틱 같아 보이는 우드 스타일 가니쉬는 올드해 보입니다.

게다가 뽄대 머리 없이 혼자 대가리를 들고 있는 모니터는 마치 부품만 갖다가 붙여 놓은 듯한 그런 어설픈 모습입니다.

얼마전 팰리세이드 버튼식 변속기의 오조작 문제가 불겨졌었죠.

하지만 K5는 현대 팰리세이드와는 다르게 다이얼식에 P(주차)버튼이 독립적으로 다이얼 중앙에 있어 오조작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솔직히 공책 스프링 모양의 앰비언트 라이트는 개인적으로 별로 입니다.

차라리 그라이데이션 식의 쭈욱 뻗은 라이트였으면 어떨까 싶네요.

일단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최고입니다.

센터 모니터로 보는 내비게이션 보다 계기판 내비게이션이 낫고

계기판 내비게이션보다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이 훨씬 편리하고 좋습니다.

밝은 곳에서도 시인성이 좋아 이건 무조건 넣어야 하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과속카메라도 뜨기 때문에 이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운전자 체형에 맞게끔 시트가 제어를 해준다는 시스템인데 저도 안 써봐서 잘은 모르겠네요.

무중력 시트라는 건 안마의자에서 자주 쓰는 말입니다.

이 말은 즉슨.. 시트의 등받이를 제끼는 동시에 엉덩이 시트도 같이 뒤로 움직여 몸에 힘이 들어가지 않게 끔 해주는 정말 끝내주는 시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화 프로필은 메모리시트 처럼 자동차의 여러 기능들을 운전자에 맞게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D컷 스티어링 휠의 장점은 주차하고 내릴 때 저 핸들 부분이 허벅지와 간섭되는 걸 최소화 해주는 디자인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게 끝이 아닙니다.
이어서 다음 편에도 편의 사양을 추가적으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기아 3세대 K5 리뷰 2부 - 음성명령과 다양한 편의 사양 ②
(계기판, 공기청정시스템 등)

https://infosense.tistory.com/486

 

2020 기아 3세대 K5 리뷰 2부 - 음성명령과 다양한 편의 사양 ②(계기판, 공기청정시스템 등)

2020 기아 3세대 K5 리뷰 2부 - 확 달라진 실내 디자인과 편의 사양 ① 에 이어서 음성명령을 필두로 한 여러가지 편의 사양을 더 보여드리고자 2편을 준비했습니다. 2020 기아 3세대 K5 리뷰 2부 - 확 �

infosens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