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가상화폐? 암호화폐? 비트코인으로 돈을 번다고? 그게 대체 뭔데?(빗썸, 코인원,업비트) 본문

주식,경제,재테크

가상화폐? 암호화폐? 비트코인으로 돈을 번다고? 그게 대체 뭔데?(빗썸, 코인원,업비트)

인포센스_ 2018. 1. 20. 13:14
반응형

가상화폐(암호화폐)란?
컴퓨터 등에 정보 형태로 남아 실물 없이 사이버상으로만 거래되는 전자화폐의 일종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지폐나 수표처럼 실물이 없이 온라인 상의 정보만으로 기록된 화폐라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을 이용해 상호간의 검증을 통해 은행같은 기관이 없는 탈중앙화된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그러니까 기존의 금융시스템은 은행이 권력을 독점하고 있었다면 그 독점을 깨고 사람들이 직접 상호검증을 통해 신뢰를 구축해 화폐를 교환하는 것입니다.

상호검증을 위한 컴퓨터 처리(채굴)에 도움을 주면 일정량의 비트코인을 보상으로 지급해주는 것이죠.
그 비트코인을 화폐로 사용하는 것이 가상화폐입니다.

더 많은 상호검증을 하려면 더 좋은 컴퓨터 시스템이 필요한데 이런 이유로 컴퓨터 그래픽카드가 품귀현상을 빚고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르는 것입니다.

가상화폐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 봅시다.


비트코인 그게 뭐지? -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을 알아보자!
https://www.youtube.com/watch?v=usow9SWYb5o

그리고 이러한 가상화폐를 거래소를 통해 매매를 할 수 있다는 사실!

빗썸, 업비트, 코인원과 같은 거래소를 이용하면 다양한 가상화폐를 주식처럼 매매가 가능합니다.
그런 거래를 통해 시세차익을 거두어 돈을 벌 수 있는 것입니다.

빗썸의 거래화면 입니다.
이런 식으로 주식처럼 다양한 화폐를 가지고 거래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상화폐 거래를 통한 시세 차익으로 돈을 벌었다고 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 뿐만 아니라 미래에는4차 산업이라는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산업전반이 비약적인 발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 - 미래 인재상과 사람중심의 시스템을 혁신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6V_ze4h8fcM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