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카니발 4세대 KN4 2년 타본 후기 - 장점과 단점 그리고 승차감 본문
https://youtu.be/NSaqvObDMks?si=1z8lt3bBuR5CqE5T
2년 반 동안 직접 타본 카니발 디젤 솔직 후기 (47,465km 주행)
이 글은 2년 반 동안 47,465km를 주행한 카니발 디젤 차량에 대한 솔직한 사용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장단점과 함께 실질적인 운행 경험을 정리했습니다.
장점: 매우 편리한 기능들
* 긴 손잡이 : 대시보드에 위치한 긴 손잡이는 핸드폰, 지갑, 간식 등 작은 물건들을 올려두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중형 SUV에도 이런 기능이 적용되기를 바랄 만큼 편리성이 뛰어납니다.
* 다양한 수납 공간 : 차량 곳곳에 핸드폰 거치 공간이나 컵홀더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물건을 정리하기 쉽습니다.
단점: 아쉬운 부분들
* 올터치 방식의 불편함 : 에어컨 조작부가 올터치 방식으로 되어 있어 청소 시 먼지가 잘 닦이지 않고, 주행 중 에어컨 풍향 조절 시 의도치 않게 다른 버튼이 눌리는 경우가 있어 불편합니다.
* 디지털 계기판의 내비게이션 : 디지털 계기판에 표시되는 내비게이션 정보가 화살표 방향과 거리 등 최소한의 정보만 제공하여 아쉬움이 남습니다.
* 승하차 시 의자 간섭 : 승하차 편의를 위해 시트가 자동으로 뒤로 밀리는 기능이 있지만, 2열 의자나 다른 물건과 간섭을 일으켜 고장 위험이 있어 해당 기능을 꺼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총평 및 연비 정보
* 승차감 : 전반적으로 가족 모두 만족할 만큼 승차감이 좋습니다.
* 연비 : 공회전으로 인해 평균 연비는 낮게 나오지만, 고속도로 주행 시에는 약 14km/L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 오토스탑 기능 : 연비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오토스탑 기능은 2년 반 동안 총 5시간 37분 동안 작동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카니발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 다음 차량으로 하이리무진을 구입할 계획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