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하수처리장, 폐수처리장 황화수소 방독면 종류 본문

IT, 생활 정보

하수처리장, 폐수처리장 황화수소 방독면 종류

인포센스_ 2016. 12. 5. 19:32
반응형

식품공장이나 기타 산업시설에서는 하수처리장이나 폐수처리장을 만들어 폐수를 정화하도록 관련법이 제정되어 있습니다.

식품 공장의 폐수처리장을 보면 다음과 같이 필터프레스 기계로 약품을 사용해 오염물질을 걸러줍니다.

식품공장의 폐수처리장을 보면 미생물을 증식하기 위해 계속해서 공기를 주입하는데이 과정에서 유기물질들이 기화하면서 체내 유입시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황화수소라는 수소의 황화물로 악취를 가진 무색의 유독한 기체를 발생시키는데 정상치의 10000-20000배 가량 배출됩니다.
프레스 기계에 쌓인 슬러지를 처리하거나 필터를 청소할 때 반드시 방독면을 착용하여야 신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황화수소의 체내 유입을 막기위해 저 같은 경우는 3M의 방독면을 사용하였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가격으로 필터와 함께 3만원 안팎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방독면에 필터를 장착한 사진입니다.

호흡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고 안경을 착용하신 분이라도 습기가 차는 일이 없어 작업효율이 극대화 됩니다.

황화수소를 효과적으로 막기 위해서 3M사의 6003K 필터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 필터틑 유기화합물, 할로겐,황화수소, 아황산을 정화시켜 줍니다.

인터넷 쇼핑몰 가격으로 1만원 안팎으로 2개 1세트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폐수처리장 관리하시는 분들은 맨몸으로 들어가 건강을 해치지 마시고 방독면을 꼭 구입해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