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감각
서민 부담 때문에 담뱃값 인하? 셀프 빅엿 시전하는 자유한국당 본문
담뱃값을 인상해야 흡연률이 줄어든다며 담뱃값 올려놓고 이제와 담뱃값 인하??
그 당시 담뱃값 인상은 서민부담이라며 반대했던 여론을 외면한 채 인상했으면서..
이제와 서민이 힘들어지니 담뱃값을 인하하겠다고??
박근혜를 대통령으로 만든 자유한국당 아니랄까봐 개소리도 뻔뻔하다.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 듯 4500원으로 담뱃값을 인상해야 세수를 많이 거둘 수 있으니 인상한 것 뿐이다.
그런 와중에 다시 담배값은 인하하겠다는 말은 본인들의 담뱃값 인상이 사실은 국민부담을 가중시키는 몹쓸 정책이었음을 시인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니까 국민건강을 위한 흡연률 감소 목적이란 건 새빨간 거짓말이고, 국민 호주머니 털어 자기네 잇속 챙기려는 속셈이었던 것이다.
얼마나 문재인이 무서웠으면 자기 주장도 뒤엎어 스스로 바보놈이 되는 자가당착도 거부하지 않는 것일까?
한국당, 담뱃값 '셀프 인하' 추진 논란.."서민 힘들어져"
홍준표 대표는 대선 후보 당시 담뱃값 인하를 공약으로 내놓은 바 있다. 홍 대표는 "국민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담뱃값을 인상했지만 담배 판매량은 인상 전 수준으로 다시 늘어났다"며 "서민들의 담배 소비량이 더 늘었고 결국 서민들만 더 힘들어졌다"고 정책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반대하는 분들도 많을 줄 압니다만 서민들을 힘들게 하는 정책은 바로 잡겠다"며 "담뱃값은 내리고 비흡연자들의 건강추구권 보호를 위해서 정부가 더욱 투자하겠다"고 약속했었다.
출처 : http://v.media.daum.net/v/20170726094401463?f=m
자유한국당, 저들의 속내는 뻔하다.
어짜피 지지율 바닥인거 담뱃값을 인하시켜 문재인 정부의 세수나 축소시켜 발목을 잡으려는 의도다.
뭐, 자유한국당 지지자들은 좋다하고 반기며 반대하는 문재인 정부 빨갱이 색칠하기 바쁘겠지.
매번 그래왔으니 신기할 것도 없다.
애초에 정치에 관심도 없었잖아?
노무현 정부 때 담뱃값 500원 인상을 두고 게거품 물며 달려들다가도 박근혜, 새누리당이 인상하면 그 뻣뻣한 고개를 언제 그랬냐는 듯 절로 숙여지는..
일관성 없는 그런 못난 지지자들의 눈에는 그저 빨갱이 아니면 종북이겠지.
자유한국당의 아이콘 '박근혜의 뻘짓' 하나 감상해보고 가자.
Comments